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7년간 땅속에 있었던 이것의 정체... 모든 것은 ‘성욕’을 해결하기 위함이었다?│

by 캡틴 루이스 2024. 4. 25.
728x90
반응형

7년 동안 나무의 특이한 성장 과정


7년 전부터 높이 30cm 정도의 묘목이 해가 갈수록 큰 나무로 성장해.
나무는 자라면서 양분을 알 뿌리에 저장하여 성장해.
나무가 다 자라면 나뭇잎은 쓰러지고 알뿌리만 남게 돼.
7년 동안 모든 양분은 알 뿌리에 저장되며, 알 뿌리는 지름이 1m에 달하고 무게는 100km이야.

거대한 꽃이 작은 파리를 유혹하는 방법은?


높이 3m, 폭 1.5m로 지구에서 가장 큰 꽃인 이 식물은 7년 동안 영양분을 축적하죠.
이 거대한 꽃은 작은 파리를 유혹하기 위해 시체 냄새를 내뿜어야 해요.
꽃의 크기에 비례하여 냄새의 강도가 증가하며, 냄새는 반경 1km 이상까지 퍼져서 주변의 모든 파리를 끌어들이죠.
또한, 꽃은 열을 발산하며 열과 꽃의 크기 덕분에 냄새가 멀리 퍼지고 파리들이 몰리는 효과를 얻어요.

광릉요강꽃의 특이한 구조?


광릉요강꽃은 대량살포를 위해 7년을 준비한 후 2일만에 짧게 피어 대량살포하는 특이한 꽃으로, 동아시아 특산종으로 멸종위기 1급 식물이에요.
꽃의 모양은 거대한 기둥과 나팔 모양으로, 꽃 윗부분에는 투명한 창이 있어 벌을 유인하고 함정에 갇히게 만들죠.
벌은 노란 반점이 있는 구멍으로 진입하면 입구는 점점 좁아져 되돌아갈 수 없게 되며, 꽃가루가 아닌 노란 반점이 먹처럼 보이는 함정에 갇혀버려요.
벌은 패닉 상태에서 발버둥치지만 피하지 못하고 일시적으로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요.

꽃과 벌의 협력이 삶에 미치는 영향은?


꽃은 구원의 빛을 선사하며, 벌은 빛을 향해 움직이죠.
꽃은 짧은 털의 밀집도를 출구 쪽으로 높이는 등 그리고 꽃가루를 벌에게 심어주는 등 많은 친절함을 발산해요.
벌은 꽃가루 수확 후 자신의 등에 달아난 꽃가루로 새로운 꽃에게 암술을 전달하기 위해 광릉 요관 꽃의 위치에 맞게 움직여요.
벌과 꽃의 삶에서는 어떻게 자신의 목적을 달성할 것인가에 끝나지 않으며, 상대와의 협력은 서로 도와 삶의 의미를 만들어냅니다.

벌집에서 꿀을 수집하는 곤충들의 특징?


작업중인 벌집은 기후의 변화와 계절 변화에 따라 존재하지 않을 때도 있어요.
평상시에 집을 지은 것이 아닌, 특정 시기에 메뚜기나 여치 등을 사냥하고 알을 낳기 위해 집을 지을 때도 있어요.
꽃의 깊이가 5cm로 꽤 깊어서 꽃의 꿀을 먹으려면 세밀한 기술과 전문성을 요해요.
여름에는 용담꽃의 곤충들이 찾아와서 꿀을 수집하는데, 꿀물이 담긴 꽃송이가 일몰과 함께하는 마감 시간까지 열려 있어요.

용담꽃과 벌의 관계는?


낮에 봤던 벌은 단독으로 다치는 꽃에 들어가요.
용담꽃 위로 밤이 찾아오면 벌도 체온이 떨어져 죽을 수 있어요.
용담꽃의 크기는 단독 생활하는 벌의 크기와 맞아떨어져요.
벌은 꽃의 수면을 이용하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른 꽃으로 이동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