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먹고 싶은 거 다 먹고, 가고 싶은 데 여행 다 가면 돈은 언제 모으니! ‘생존’을 위한 삶이 아니라 ‘나’를 위한 삶을 살아가고픈 2030세대들

by 캡틴 루이스 2024. 4. 24.
728x90
반응형

부동산 중개사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은?


새로운 길에 도전 중이며 이제 앞으로 계속 일할 수 있는 분야인 부동산을 배우고 있는 상황이에요.
힘든 아르바이트를 하며 돈을 모은 경험과 외부 활동에 크게 비용을 들이지 않고 일과 여가를 적절히 배분하는 합리적인 소비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요.
돈 지출을 줄이기 위해 서점을 가며 책을 읽는 전략을 유지하고 있고, '취준생'이라는 status에서도 저렴하게 볼링을 즐기며 적극적으로 생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여행가의 삶의 태도


여행이 인생에서 매우 중요하며, 청춘은 돈을 아끼지 않고 여행하며 여유와 위로를 받아요.
여행 중 먹고 보고 싶은 걸 마음껏 즐기며, 그것이 인생에서 중요한 순간이라 생각해요.
어려움 속에서도 즐길 건 즐길 줄 아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고, (여행을) 즐기는 모습을 보면 나도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728x90

절약과 일하는 태도의 중요성, 현재의 경향은?


돈 모으는 것보다 경험에 더 많은 가치를 두는 젊은이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벨세대의 시대입니다.
과거와 달리 경험에 더 중점을 둔 세대가 되어가고 있죠.
또한, 저축과 부지런한 일하는 것에 대한 가치를 보여주는 모범적 사례가 있습니다.
의미있고 저축에 대한 보람 있는 삶이 중요하며, 절약과 열심히 일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돈을 절약하기 위한 습관은?


"싼 것도 좋다"라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해요.
아이들에게는 절약 습관을 가르쳐야 해요.
모든 지출이 필요하지 않으며, 할인 혜택 역시 주머니 가벼운 젊은 층들을 공략하기 위한 것일 수 있어요.
자취생 율비씨는 맛있는 음식, 혜택에 빠져 지출을 하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절약 습관을 가지기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나이트" 혜택 등을 활용하면서 비싼 음식을 가볍게 즐기며 SNS에 포스팅하기도 해요.

더치페이를 좋아하는 율비씨, 예쁘게 사용하는 것은?


율비씨는 외식을 많이 하던 중, 더치페이문화가 발달하여 부담을 덜 수 있어졌다고 해요.
하지만, 돈을 아낀만큼 좋아하는 옷이나 신발 등 구매할 때는 조금 많이 쓰는 편이랍니다.
자취방을 갖게 되면서 알게 된 것은, 청춘이 치장하는 것들이 많아진다는 사실이었죠
 

절약하기 위해 시행한 방법은?


마스크팩 4,000원, 커피 3,800원, 찜닭점심은 1원 할인 받아 2,900원으로 총 2,600원을 사용했어요.
적금 목표금액 350~400만원 희망하고, 중간 3005 알바할 때 230만원/월을 저축했어요.
졸업 준비로 인해 추가 지출 필요한 상황이었지만, 절약을 위해 외식비는 줄이고 가정에서 밥을 해먹었어요.
식비외의 나머지 지출 대부분이 통신비로 나가고 곤란한 상황을 대비하여 계속해서 저축할 필요성을 느꼈어요.
반응형

'무지출'과 '저축'에 초점 받은 율비씨의 짠테크 목표는?


율비씨는 목표 달성을 위해 인기 있는 짠테크를 인터넷에서 검색하기로 결정했어요.
그리고 한 여덟 가지 짠테크 중에 '무지출'과 '저축'에 초점을 맞춰 사용하기로 했죠.
율비씨는 '무지출', '칠리 법칙', '쇼핑', '봉투 살림법', '강제 저축법', '엑셀 가계부'에서 하루 1,000원씩 저축할 계획이에요.
저축 목표를 위해, 하루 동안 쓸 돈을 초과하지 않도록 노력할 거고, 짠순이 생활 기록을 통해 저축을 유도하여 구체적인 목표 달성을 도와주려고 해요.

강조하는 생활습관과 가계부 운영방법은?


이타적인 생활 습관을 기르면 이후에는 보상이 돌아오리라 생각해요.
생활비는 필요한 것만 구입하며 적정량만 사서 현금으로 지불해요.
가계부 적극 활용과 수로 가게를 이용하여 계속 현금으로 거래해요.
오늘 하루 지출로는 된장찌개를 위한 두부와 소세지, 그리고 식비로 9430원을 사용했어요.
걸어다니며 지출을 줄이고 이타적인 삶을 살면서도 뿌듯한 하루를 보냈죠.
마지막으로 버섯전골 음식을 먹으며 즐겁게 하루를 마무리했어요.

소비 다이어트로 돈보다 만족감을 중시하기 시작한 계기는?


친구들과의 야유에도 흔들리지 않고, 율비 씨는 소비 다이어트를 위해 배달음식 대신 집밥을 해결했어요.
이전에 있었던 불필요한 욕심도 줄이며, 초보 짠순이처럼 소득보다 만족감을 중시해요.
율비 씨와 같이 밥을 해 먹으면서 배달음식의 유혹을 물리쳤으며, 연간 350만 원의 비용을 아낄 수 있었다는 것이죠.
집에서 밥을 해먹을 수 있다는 만족감을 느끼며, 불필요한 소비에 대한 자제력도 함께 기르고 있어요.

자신감을 키우는 방법은?


돈을 모으는 습관을 들이면 자신감이 생겨요! 보이게 쌓은 돈이 뿌듯하고, 모인 돈의 가치를 느끼며 더 모으고 싶어지거든요.
절약을 습관으로 들여 돈을 모아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해요.
어려울 때 일부러 돈을 줄이고 모으는 것도 훈련이 되니까 꼭 시도해보세요.
반응형